유산슬

유산슬·김영철·마흔파이브…'개가수' 열풍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합뉴스TV 작성일19-11-22 00:00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유산슬·김영철·마흔파이브…'개가수' 열풍

[앵커]

최근 가요계에 개그맨과 가수의 합성어, 일명 개가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국민 MC 유재석을 비롯해 셀럽파이브, 마흔파이브까지 등장했습니다.

정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 MC 유재석이 트로트계 샛별로 떠올랐습니다.

유산슬이라는 예명으로 '합정역 5번 출구','사랑의 재개발'이라는 더블 타이틀곡을 발표했는데, 재치 있는 가사와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개그맨 김영철도 신곡 '신호등'을 발표했습니다.

구성진 트로트 가락에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을 더해, 앞서 발표한 '따르릉', '안되나용'에 이어 삼연타 히트를 노립니다.

송은이, 신봉선, 김신영, 안영미 등 개그우먼들이 뭉친 그룹 '셀럽파이브'는 최근 청순한 느낌의 발라드곡 '안 본 눈 삽니다'를 공개했고, 허경환, 박성광, 박영진, 김원효, 김지호 등 불혹을 맞은 개그맨들도 그룹 '마흔파이브'로 데뷔하는 등 개그맨들의 가수 도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재근 / 대중문화 평론가] "코미디언들이 과거부터 다재다능해서 노래를 많이 발표했었는데 최근 장르 간 장벽이 허물어지는 추세다 보니까 그런 시도가 더 많아지는 것이고, 소비자들도 노래를 가창력 위주로 듣는다기보다 흥겨운 이벤트 형식으로 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장르를 넘나들며 최신 유행에 맞는 음악을 선보이는 개그맨들. 특유의 유쾌한 끼를 더해 대중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smju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4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tsgloba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