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천재가된맥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알감자 조회 9회 작성일 2021-01-19 12:14:59 댓글 0

본문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제프 콕스, 하워드 스티븐스 지음 / 위스덤하우스 [크몽티비_마케팅 읽어주는 제인] EP.12

마케팅과 세일즈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은 책으로,
4명의 캐릭터의 이야기를 통해 어떤 캐릭터 유형이 본인에게 잘 맞는지 생각하며 들으면 좋을 것 같은 책입니다:)

=====================================================

02:13 1. 줄거리

07:23 2. 클로저 카시우스

08:24 3. (마법사) 토비

11:07 4. 빌더 벤

13:43 5. 세일즈 캡틴과 팀원들

17:36 별책

제프 콕스의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서평

제프 콕스의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서평

기업의 발전 단계를 알수있다. '마케팅 천재과 된 맥스'를 읽고 나서

영업, 즉 물건을 판매하는 기술과 관련된 책이다.
경제,경영 쪽의 도서이지만 지루하지 않게 비즈니스소설 방식으로 쓰여져 있다.

시대적 배경: 피라미드가 건설 중인 이집트
매개체: 석재 바퀴 , 나무 바퀴, 살들 댄 바퀴, 맷돌, 물레방아 같은 파생 상품

마케팅 서적이지만 소설 방식이어서 지루하지 않고 나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반면, 소설 방식이기 때문에 한 두줄로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을 너무 지면을 많이 사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중요한 내용들이 장황한 문장으로 두서없이 나열되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은 스스로 요약해야 한다.
물론, 요약된 페이지가 있지만 문장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간결하지 않다.

등장인물
맥스: 바퀴 개발자
미니: 맥스의 아내

오라클 오지: 조언자

클로저 카시우스: 세일즈맨
마법사 토비: 세일즈맨
빌더 벤: 세일즈맨
세일즈 캡틴: 세일즈맨



전체적인 스토리는 '맥스'가 바퀴를 개발하고 이것을 시장에 판매하기 위해서 여러 세일즈맨들을 고용한다.
시장이 커가고 변화하면서 그에 맞는 세일즈방식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인재 등용도 그에 맞게 해야함을 알려준다.
시장이 성장하면서 경쟁 회사 및 제품의 등장에 대처하는 방법도 알 수 있다.

기업의 생성과 발전 그리고 어려운 시장 환경에 적응하는 방식을 살펴 볼 수 있다.
하지만, 소설 방식이기에 머리에 그리 남는 내용은 없다.

마케팅적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려면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서 읽어야 한다.
즉, 소설이지만 정리하면서 읽어야 남는게 있을 것이다.


#제프콕스 #마케팅 #마케팅천재가된맥스 #영업

제29탄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자기경영 전문가 홍성원박사가 알려주는 $영업의 달인이 되는$비법
베스트 콘텐츠 감성포인트

... 

#마케팅천재가된맥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8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tsgloba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